바로가기 메뉴
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너비 1180px 이상
너비 768px - 1179px
너비 767px 이하

사회서비스 고도화 적극 추진 한다

  • 등록자 :관리자
  • 담당부서 :
  • 전화번호 :--
  • 등록일 :2023-01-25

 

사회서비스 고도화 적극 추진한다

  - 「사회서비스고도화추진본부」 제1차 회의 개최(1.20.) -

 

보건복지부(장관 조규홍)는 지난 1월 9일 업무보고 당시 대통령계서 보편적 복지로서 사회서비스는 고도화해 성장의 견인차로 활용지시에 대한 후속 조치로 「사회서비스고도화추진본부」를 설치하여 운영한다고 밝혔다.

  - 「사회서비스고도화추진본부」(이하 '추진본부')는 사회서비스 고도화 방안의 이행력을 강화하기 위해 이기일 보건복지부 제1차관을 본부�ㅇ으로 하고, 노인·장애인·아동 등 돌봄서비스 관련 부서가 참여하여 5반 8팀으로 구성되었다.

   * (추진본부 구성) 고도화총괄반, 노인돌봄반, 보육반, 아동·청년반, 장애인돌봄반

  - 추진본부는 2023년 말까지 1년간 한시적으로 운영하며, 정기적 회의를 통해 사업별 고도화 방안을 마련하고 추진상황을 점검하며, 신규 사회서비스 사업을 발굴하고, 범부처 고도화 지원체계를 구축하는 등의 역할을 할 계획이다.

 

추진본부는 1월 20일(금) 10시 30분 이기일 본부장 주재로 제1차 회의를 개최하였고, 부본부장(사회복지정책실장 전병왕), 각 반장 및 팀장이 참석하였다.

  - 이번 회의에서는 사회서비스고도화추진본부 구성·운영방안과 사업별 고도화 추진계획을 논의하였다.

 

이기일 본부장은 "국민 누구나 사회서비스를 누릴 수 있도록 사회서비스 고도화를 적극적으로 추진해나가겠다."고 말했다.

 

[사회서비스고도화 추진본부 구성·운영방안]

 - (구성 배경) 노인, 보육, 장애인, 아이돌봄, 지투 등 5대 돌봄 위주로 사회서비스 고도화 적극 추진 필요

 - (조직) 5반 8팀으로 수엉

  · 고도화총괄반: 고도화 업무 총괄, 신규 사회서비스 사업 발굴·기획, 범정부 고도와 지원체계 구축(모델 고도화, 수가 개발 등 지원) 및 협의체 운영

  · 노인돌봄반, 보육반, 아동·청년반, 장애인돌봄반: 노인, 보육, 초등돌봄·청년, 장애인 업무의 고도화 방안 마련 및 사업계획 수립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