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너비 1180px 이상
너비 768px - 1179px
너비 767px 이하
본문시작

통증 클리닉(근골격계 재활)

개요

재할의학과의 전문 진료 영역 중 대표적인 두 가지를 꼽는다면 하나는 장애인에 대한 재활치료이고, 다른 하나는 근골격계 질환 및 통증 치료이다. 국립재활원에서는 장애 유무와 상관없이 근골격계 질환 및 통증으로 고통 받는 환자들에게 전문적인 진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외상 후 통증, 관절염, 근육통, 인대손상, 신경통, 디스크 질환 등 각종 통증으로 생활에 불편을 느낀다면 통증클리닉을 통하여 도움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외상 등으로 인한 고관절·골반·대퇴골절, 다발성골절 또는 골절에 따른 수술(치환술)을 받거나 하지 절단을 한 환자의 경우에도 적절한 재활치료를 통하여 회복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사업내용

통증클리닉(근골격계의 진료)은 자세한 면담과 전문적인 이학적 검사, X-ray, 초음파 등 진단 장비를 이용한 검사를 통하여 정확한 진단에서 시작된다. 진단된 소견에 따라 적절한 주사치료 및 투약, 이학요법이 실시되며 주사 치료는 환자의 상태에 따라 관절 강 내 주사, 근막 동통 유발 점 주사 자극요법, 증식치료, 스테로이드 주사 치료 등이 선별적으로 시행된다. 특정 질환의 경우 자가 운동 요법이 결정적인 도움이 될 수 있으므로 운동 요법의 교육을 통해 효과가 극대화 될 수 있다. 치료기간은 증상에 따라 1~2회 외래 방문을 통해 충분한 호전을 보여 진료가 종료되는 경우도 있고, 수년간 간헐적으로 치료가 필요한 경우도 있다. 근골격계 재활 환자에게 국립재활원은 다양한 평가와 운동치료, 물리치료를 통하여 장애를 최소화하고 사회 통합을 유도하는 포괄적 재활을 제공하고 있다. 많은 근골격계 문제와 통증은 생활 습관이나 직업, 스트레스, 타 질환과의 연관성 등 다양한 측면을 고려하여 포괄적으로 접근할 때 근본적인 치료가 가능하다. 국립재활원 통증클리닉(근골격계 재활)은 환자들이 근골격계 문제와 통증으로 인한 장애에서 벗어나 보다 편안하고 건강한 삶을 되찾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

이용안내

901-1713(외래 간호사실)

※ 원내 사정으로 인하여 근골격계 재활 운영이 한시적으로 중단되었습니다. 재개 일정은 추후 공지 드릴 예정이오니, 이용에 착오 없으시기 바랍니다.

본문종료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