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너비 1180px 이상
너비 768px - 1179px
너비 767px 이하
본문시작

교육 세부 내용

교육 세부 내용-교육과정,이론교육,휠체어 체험,안내보행 체험,암실 체험
교육과정 이론교육 휠체어 체험 안내보행 체험 암실 체험
필수여부 필수 체험 1개 이상 선택
교육시간 (총 150분) 30분 60분 30분 30분
교육 장소 원내 (국립재활원) 대강당 휠체어 체험장 시각장애 체험장
원외 신청기관 장소 (교실, 체육관 등) 신청기관 장소 (계단, 체육관 등 활동이 가능한 장소) - (원내 교육시에만 가능)
강의형 이론교육(장애 인식개선 교육)
강의형 이론교육(장애 인식개선 교육)-구분,교육내용,사진 대한 설명을 보여줍니다.
구분 교육내용 사진
장애인식개선교육 (이론교육)
  • 장애인식개선교육의 목적
  • 장애 및 장애인의 정의
  • 장애의 유형과 특징
  • 장애체험 시 유의사항
  • 장애인 편의시설의 필요성
보건복지부 국립재활원 바른 인식을 켜고 편견을 끄다 국립재활원과 함께하는 사회적 장애인인식개선교육 장애체험교육
3.장애(장애인)에 대한 정의 장애:여러분이 생각하는 장애란 무엇인가요? 장애인 장애인복지법 제2조(장애인의 정의 등) 장애인이란 신체적,정신적 장애로 오랫동안 일상생활 이나 사회생활에서 상당한 제약을 받는 자를 말한다. 보건복지부 국립재활원 장애인이 건강한 세상을 만듭니다.
체험형 실습교육
체험형 실습교육-구분,교육내용,체험장 사진에 대한 설명을 보여줍니다.
구분 교육내용 체험장 사진
휠체어 체험
  • 휠체어의 구조
  • 휠체어 이동방법
  • 장애물 이동 요령
휠체어 체험실 사진
안내보행 체험
  • 시각장애의 특징
  • 흰지팡이 구조 및 사용법
  • 장애물 확인 및 이동방법
  • 안내자의 역할
안내보험 체험실 사진
암실 체험
  • 시각 외 다른 감각기관 활용
  • 유도블록 탐색 및 활용
  • 촉각과 청각 활용
암실 체험실 사진
본문종료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