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너비 1180px 이상
너비 768px - 1179px
너비 767px 이하

질병관리본부 대표 누리집 이용자 중심으로 탈바꿈

  • 등록자 :관리자
  • 담당부서 :
  • 전화번호 :--
  • 등록일 :2019-07-24

질병관리본부 대표 누리집 이용자 중심으로 탈바꿈

질병관리본부는 7.8.(월)부터 대표 누리집(www.cdc.go.kr)를 정보 제공자 중심에서 사용자 중심으로 보다 쉽고 편리 (*)하게 새롭게 단장한다.

(*)그동안 적용했던 취약계층(시각·청각 장애인)을 위한 웹 접근성도 적용

질병관리본부(본부장 정은경)는 국민이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 중심’의 대표 누리집(www.cdc.go.kr)을 7월 8일 새롭게 단장한다고 밝혔다.

새로운 대표 누리집은 메뉴구조를 이용자 관점으로 전면 개편하고, 감염병 발생 시 신속한 정보 제공을 위해 감염병 정보 및 예방 수칙을 누리집첫 화면 위쪽에 배치하였다.
또한, 관련성 있는 콘텐츠 간 상호 연결, 인기 검색어 제공 등 누리집 이용 편의 기능을 추가하였다.

주요 개선 사항 전 · 후 비교표

주요 개선 사항 전 · 후 비교표 - 상세는 다음내용 참조

주요 개선 사항 전 · 후 비교표 - 구분(메뉴구조, 첫 화면, 통합검색, 관련정보 연결), 개선 전, 개선 후 로 구성
구분개선 전개선 후
메뉴구조공급자 중심이용자 중심
첫 화면복잡이슈 위주 직관적
통합검색대표 누리집 내부기관내 주요 누리집 (*)
관련정보 연결없음관련 정보간 연결

(*) 감염병, 예방접종 등 14개의 관련 누리집을 일괄 검색

(*) 감염병, 예방접종 등 14개의 관련 누리집을 일괄 검색

또한, 반응형 기술 (*) 을 적용하여 스마트폰 등 다양한 이용환경에서도 PC와 동일한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다.(모바일 Web·App 통합 운영)

(*) PC, 모바일, 테블릿 등 이용 기기에 따라 누리집 콘텐츠 크기가 최적화

질병관리본부 정보화TF팀장(박재성)은 “‘질병관리본부 대표 누리집’을 통해 국민에게 신속하고 질 높은 질병·건강정보를 제공하여‘ 질병 없는 건강사회 구현’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