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너비 1180px 이상
너비 768px - 1179px
너비 767px 이하

보조기기 이해돕는 희망드림 재능후원단(서포터즈) 2기 모집

  • 등록자 :관리자
  • 담당부서 :
  • 전화번호 :--
  • 등록일 :2022-04-26

보조기기 이해돕는 희망드림 재능후원단(서포터즈) 2기 모집

- 국립재활원, 장애인·노인 보조기기 주제 홍보 및 릴레이 캠페인 재능후원단(서포터즈) 2기 5.6.(금)까지 모집 -

보건복지부 국립재활원(원장직무대리 김완호)은 보조기기 사용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고 보조기기 사용 저변 확대를 위하여 「2022년 중앙보조기기센터 희망드림 재능후원단(서포터즈) 2기」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 '보조기기'란 장애인 등의 신체적·정신적 기능을 향상·보완하고 일상 활동의 편의를 돕기 위항 사용하는 각종 기계·기구·장비로서 보조기기법 따라 보건복지부령으로 정하는 것을 말한다.

- 중앙보조기기센터를 운영하는 국립재활원은 보조기기 지원과 활용 촉진 등에 필요한 보조기기 정책 홍보의 하나로 중앙보조기기센터 희망드림 재능후원단(서포터즈) 2기(이하 재능후원단)를 진행한다.

재능후원단 지원대상은 홍보 활동에 열정적인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 지원기간은 4월 27일(수)부터 5월 6일(금)까지 10일간이며, 지원 방법은 중앙보조기기센터 누리집(www.knat.go.kr) 공지사항에서 재능후원단 지원양식 작성 후 이메일(jjm0207@korea.kr)로 제출하면 된다.

- 활동 기간은 5월 16일(월)부터 10월 14일(금)까지 약 5개월이다.

재능후원단은 '홍보 기자단'과 '릴레이 캠페인단' 부문으로 운영된다.

- 첫째, '홍보 기자단' 부문은 중앙 및 지역보조기기센터 사업을 홍보하고, 보조기기 정보 제공용 온라인 홍보 컨텐츠를 제작하며 관련 기사를 작성한다.

- 둘째, '릴레이 캠페인단' 부문은 ①보도지기 정책 및 서비스에 관한 릴레이 캠페인 또는 ② 보조기기 인식제고(보조기기 '레고' 활용에 관한 릴레이 캠페인 중 1가지를 선택하여 활동한다.

재능후원단에게는 위촉장, 기념선물, 소정의 활동비 등이 제공되며,우수 활동자에게는 국립재활원장상 시상과 함께 상금을 지급할 예정이다.

국립재활원 김완호 원장직무대리는 "미래 세대가 보조기기를 쉽게 이해하고 보조기기 사용을 통해 자립에 기여할 수 있도록 중앙보조기기센터 재능후원단 2기에 역량 있는 분들의 많은 지원을 바란다."라고 밝혔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