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박진수 사진
박진수
  • 사고발생1994년, 당시 고등학교 1학년
  • 장애유형척수손상, 경추 6,7,8번 손상, 지체 1급
  • 사고상황경운기 전복 추락사고

1977년 신록의 계절 5월에 3남 가운데 장남으로 태어났습니다. 전형적인 농촌의 어려운 가정 형편 속에서 엄격하신 아버지의 훈육과 어머니의 따스하고 자상한 정성을 통해서 삶의 끈기와 은근을 배웠고 나아가서 인생의 지평 세움을 배웠습니다.

아름다운 기억뿐만 아니라 어우러져 툭탁거리며 넉넉하지 않고 힘든 여건에서도 나름대로 열심히 노력하며 고민하고 번민의 불면의 밤을 보냈던 그 시절, 개울에는 송사리가 역류하고 들판에는 그래도 메뚜기 펄펄 튀던 기억이 새롭습니다.

고등학교때 17세에 경운기사고로 하반신이 마비된 지체장애1급입니다. 그래서 학업도 도중에 포기했어야 했던 아픈 시간들을 보내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많은 분들에 도움으로 만학도 공부를 해서 고등학교도 졸업함과 영진사이버대학교 사회복지학과도 졸업하게 되었습니다.
하늘의 구름과 뒷산의 솔바람 물결소리가 쏴아 지나던 그 소리가 지금은 그립듯이 현대에는 많은 문명의 폐해로 말미암아 환경이 오염되고 신록이 사그라지는 오늘날, 저는 적어도 누군가는 해야 한다고 믿는 그 일을 하고자 합니다.

부디 이러한 나의 작은 희망이 이뤄질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지길 간절히 갈망하며, 이러한 기회를 잘 끌어낼 수 있는 역량을 강화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할 각오입니다.

박진수 장애발생 전 사진박진수 장애발생 후 사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