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재활치료

로봇보조치료

로봇재활프로그램이란?

보행(步行)과 상지(上肢) 기능의 회복은 장애 발생 후 재활에 있어 핵심이라 할 수 있습니다. 그램이란 재활로봇의 보조를 통한 훈련은 전문재활의료서비스 중 하나로, 기존보다 장애정도가 심하신 분들도 더 빠른 시기에, 더 높은 강도로 보행 및 상지 훈련을 가능케 합니다.

적합한 대상 선정 및 훈련 제공, 전/후 기능평가를 수행하고 있으며, 관련 연구 등을 통해 회복요인 규명에 힘쓰고 있습니다.

재활보조로봇 이미지

연혁 및 내용

2012년 하반기부터 로봇재활프로그램 제공을 시작하였으며, 2018년 10월을 기준으로 보행로봇 5종 및 상지로봇 3종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로봇의 활용을 통해 적용대상 확대 및 전문화를 추구하고 있습니다.

- 보행로봇 : Lokomat Pro, Walkbot S, Morning Walk, Exo Walk, Subar-01
- 상지로봇 : IMT arm unit+hand module, IMT wrist unit, Gamillo

로봇의 특징

하지 로봇

정상에 가까운 패턴과 다양한 피드백을 통해 집중적으로 보행 훈련을 할 수 있습니다. 신체적 특성, 능력에 따라 보행 속도, 보폭, 도움의 량 등의 다양한 조절이 가능합니다.

상지 로봇

상지 로봇에는 로봇이 운동을 완전히 도와주는 수동치료부터 환자분의 힘으로 운동하는 능동 및 저항치료까지 다양한 모드가 있습니다. 상지 로봇이 환자의 운동 능력(위치, 힘, 속도)을 파악하여 정확한 동작을 제공하며, 반복 훈련을 통해 상지 기능의 회복을 촉진합니다.




본문종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