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과소개

과소개

내과

내과는 입원환자 대상으로 자문과 협진을 통해 장애인에게 흔히 있는 만성질환에서부터 병발할 수 있는 질환을 조기 발견하여 치료하며, 장애인 뿐만 아니라 보호자, 지역주민 등 비장애인도 진료대상으로 모든 내과계 질환과 건강 검진 업무 등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검사실

검사실
검사실 검사내용
임상병리실 임상생화학검사, 일반혈액학검사, 소변검사, 혈액응고 검사, 면역혈청검사
심폐기능검사실 기본폐기능검사, 최고호기유량 측정
심전도실 심전도검사

건강 검진

  • 국민건강보험공단에서 실시하는 일반건강검진
  • 채용신체검사
  • 건강진단서

내시경실

내시경실에서는 식도, 위, 십이지장에 발생하는 암(악성종양) 및 각종 소화기 질환에 대한 정확한 내시경적 진단을 하고 있습니다. 담당 의사와 간호사의 긴밀한 상호 협조를 통하여 환자들에게 최선의 검사와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검사 당일에 시술결과를 확인할 수 있으며, 추가로 받은 조직 검사는 일주일정도 후에 결과를 알 수 있습니다. 또한 내시경 전자동 세척기 도입으로 철저한 이중세척과 소독과정을 통해 2차 감염으로부터 환자분들을 안전하게 지키고 있습니다. 향후 수면 내시경을 실시할 예정으로 보다 편안하게 고통 없이 검사하실 수 있습니다.

수면 내시경 안내

수면 내시경(의식 하 진정내시경)은 내시경 검사시의 고통과 두려움을 최소화하고, 검사할 때의 불쾌한 기억을 없애기 위해 짧은 시간 동안 작용하는 진정제(Midazolam)를 혈관주사한 후, 검사를 하는 것을 말합니다. 수면 내시경이라고 해서 완전히 잠이 든 상태에서 검사를 받는 것이 아니고, 검사를 받으면서도 의사의 지시에 응할 수 있을 만큼의 의식이 있지만, 검사가 끝나면 잠을 자고 난 뒤처럼 무엇을 했는지 거의 기억을 하지 못합니다. 드물게 수면 유도가 잘 되지 않는 경우가 있는데, 체질적으로 진정제의 감수성이 떨어지거나 평소에 커피 등 카페인 섭취가 많고 자주 음주하시는 분들이 이에 해당됩니다.
수면 내시경을 원하시는 분 중 고령, 심장 질환, 폐 질환, 천식, 간 경변, 간질, 약물 알레르기, 임신 등의 진정제로 인한 합병증이 우려되는 경우에는 의식 하 진정 내시경 검사를 할 수 없습니다.
검사 후 30분에서 1시간 정도의 휴식이 필요하고, 검사 당일에는 운전 등의 주의력이 요구되는 일은 피해야 하며, 반드시 보호자와 동행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