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너비 1180px 이상
너비 768px - 1179px
너비 767px 이하
본문시작
모두를 위한 재활,
삶을 바꾸는 재활
국립재활원 원장 강윤규 사진

안녕하십니까? 국립재활원 원장 강윤규 입니다.

국립재활원은 국내 유일의 재활전문 국립중앙기관입니다. 그동안 국립재활원은 재활병원, 재활연구소, 중앙장애인보건의료센터와 건강검진센터, 다양한 사회복귀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장애인의 건강과 행복을 책임지는 기관으로 성장해 왔습니다. 국립재활원에 주어진 소명을 다하기 위해서 다음의 4가지를 중요하게 추진하고자 합니다.

  1. 첫째, 미래 의료가 필요로 하는 재활의료서비스의 표준을 만들겠습니다. 재활의료서비스의 제공과 더불어 최적의 건강증진과 사회복귀를 위한 재활통합서비스를 더욱 강화하고, 장애인 건강권 보장과 건강보건관리 강화를 위한 재활 거버넌스 체계도 지속적으로 구축해 나갈 것입니다.
  2. 둘째,재활표준과 기술·정책을 선도하는 연구를 강화하고 연구의 질을 향상시키고, 재활·의료 근거 도출을 위한 선도적 임상재활연구와 테스트베드 수행을 지원하겠습니다. 아울러 첨단ㆍ실용기술 중개연구와 자립생활지원 연구도 더욱 활성화시킬 것입니다. 통합적인 재활서비스가 지속적으로 진화할 수 있는 생태계 조성을 위한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입니다.
  3. 셋째, 신종 감염병 발생 등 국가적 위기 상황에서 장애인을 위하여 선제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인프라를 구축하고, 국가 정책방향에 협력하는 모범적인 공공 경영을 하겠습니다.
  4. 넷째, 국립재활원이 새롭게 도약할 수 있는 혁신경영체계를 갖추겠습니다. 이를 위하여 소통과 협력에 기반한 기관문화를 조성하기 위하여 노력하고, 고객 중심의 신뢰받는 서비스 혁신을 이룰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국립재활원은 재활의학계, 정부, 나아가 국민의 자산이며, 무엇보다 국민이 우리에게 맡긴 책임의 상징입니다. 함께!, 같이! 그리고 ‘주어진 역할을 향한 변화와 개혁’을 수행하여 재활서비스를 통해 건강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국립재활원장 강윤규

본문종료
상단으로 이동